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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의원 홍보 지식인으로 매출 상승한 한의원
    카테고리 없음 2021. 2. 5. 10:51

    오늘은 블로그 쪽이 아닌 지식인 탭을 활용해서 한의원 홍보를하고 있는 M한의원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회사뿐만 아니라 다른 광고회사에서도 강조하고 있는 '브랜드 블로그'는 네이버 광고안에서 한의원 홍보의 기본이고 다른 광고를 진행하더라도 꾸준히 진행 되어야하는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효과가 있는 채널이라고 확인이 된다면 블로그든, 지식인이든 등 그 채널에 집중적으로 파고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말씀해드릴 M한의원에서 진행한 키워드는 블로그를 죽게 한다는 위험 키워드 때문에 블로그 를 통한 한의원 홍보의 진행이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이 병원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병원만 광고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제품브랜드와도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이였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계속 죽어 나가고(소위 말하는 저품질 현상) 비싼 비용을 들여서 상위노출을 진행해도 경쟁이 너무 심해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쪽으로 눈을 돌려 지식인 탭을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이 블로그 탭을 들어가는지 지식인 탭을 들어가는지, 카페 탭을 들어가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검색하는 사람들이 하나의 탭이 아닌 여러 탭을 볼 수도 있으며, 지식인 탭을 안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선택한 키워드가 지식인 탭에서 유입을 끌어낸다는 것은 해보지 않으면 확신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M한의원 원장님께서는 좋은 키워드를 찾기 위해 이런 저런 키워드를 매월 교체해가면서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은 지식인에서 유입이 잘되는 '효자 키워드'도 많이 찾았습니다.

    보통 한의원 홍보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 보면 블로그로 매출을 올렸다는 이야기는 많지만 지식인을 통한 매출상승에 대해서는 이야기가 별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예 진행을 하지 않거나 비중이 많이 작습니다.

    현재 M한의원의 원장님께서 지식인 상위노출 키워드 중 '효자 키워드'라고 말씀하시는 키워드의 상위노출 단가는 월 35만원에 진행하고 있으며 M한의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키워드의 평균 단가는 월 30만원 선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한의원에서는 이 키워드로 1명만 전환이 되어도 이득입니다. 그래도 불확실한 곳에 비용을 들이기 싫다면 닥톡, 엑스퍼트 계정을 만들어서 직접 실제 질문에 답변을 달아보고 한달 동안 체크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전환이 되는 키워드를 찾을 때까지

    계속 돈을 써야하나?

    네 맞습니다. 어떤 광고를 하든 조금씩 광고 비용을 넣어보지 않는 이상,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습니다.

    블로그 탭이 상위인 키워드

    지식인 탭이 상위인 키워드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네이버에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첫 화면 제일 위에 있는 탭에 제일 먼저 관심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식인 탭에 관련된 광고 상품은 몇 군데만 문의해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블로그쪽의 단가보다 훨씬 저렴하며, 경쟁이 적고 블로그보다 작업이 쉽다는 것입니다.

    처음 광고를 진행하는 분들이라면 주변에서 지식인보다는 블로그와 관련된 매출 상승 이야기를 많이 듣기 때문에 지식인을 진행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말은 반대로, 경쟁이 없으며 아직 숨은 로얄 키워드가 많다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

    닥톡

    처음에 비용이 들이는게 부담스럽다면 충분히 혼자서 진행할 수 있는 닥톡처럼 지식인과 연계를 시켜주는 플랫폼이나 지식인 엑스퍼트 등록을 해서 직접 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subaly9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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